在思考用什麼產品來避免這個台鐵意外。

如果用位移偵測,整天誤報。如果用AI IPCAM又只能判別車與人。用AI重新訓練目標物又很難界定,可能有坍方、石頭、建築材料、山豬、野狗等等。如果用紅外線對照又容易被雜物雜草樹枝遮蔽。
在多年前的安控展,我曾經看過一個SICK雷達,這個雷達相當於後來自駕車的"2D光達"。這個雷達可以設定大範圍的掃描面積跟區域,當有物體接近時候,還可以判斷這個物體的大小,當確認是某個體積跟位置的時候,通知PTZ快速球照到這個位置且能夠跟蹤,也執行警報。
用雷達就不怕風、雨、霧、雪等氣候,只針對大於某個體積的物體作發報,所以坍方、土石流、大落石應該都可以監控。只不過單價非常高。所以當時叫好不叫座,只有milestone有同樣使用SICK方案。似乎只有軍方使用,但是令我印相非常深刻。
這個是目前能想到的解決方案,
還有其他的方案嗎?




이 대만 철도 사고를 피하기 위해 사용할 제품에 대해 생각합니다.
모션 감지를 사용하면 하루 종일 잘못된 경보가 울립니다. AI IPCAM을 사용하면 차량과 사람 만 구분할 수 있습니다. AI를 사용하여 표적을 재 훈련하는 것은 정의하기 어렵습니다. 산사태, 돌, 건축 자재, 멧돼지, 야생 개 등이있을 수 있습니다. 적외선 장치를 사용하면 잔해물과 잡초로 덮기 쉽습니다.
수년 전 보안 감시 전시회에서 운전 중 "2D LiDAR"에 해당하는 SICK 레이더를 본 적이 있습니다. 이 레이더는 넓은 범위의 스캐닝 영역과 영역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. 물체가 가까워지면 물체의 크기도 판단 할 수 있습니다. 부피와 위치보다 큰 것이 확인되면 PTZ 카메라에 촬영을 알리십시오. 이 위치를 추적하고 알람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.
레이더는 바람, 비, 안개, 눈과 같은 날씨를 두려워하지 않으며 일정 부피 이상의 물체 만보고하므로 산사태, 지반 류 및 큰 암석을 모두 모니터링해야합니다. 그러나 단가는 매우 높습니다. 그래서 그 당시에는 인기가 없었고 Milestone만이 동일한 SICK 프로그램을 가지고있었습니다. 군대에서만 사용하는 것 같지만 매우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.
이것이 현재 생각할 수있는 해결책입니다.
다른 옵션이 있습니까?

留言

這個網誌中的熱門文章

類比與SDI的同軸電纜選擇應用

4 bit Multiplexer (VLSI Design)

Mixed-signal Integrated circuit design